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검찰 한상혁 방통위원장 사무실 압수수색, TV조선 재승인 관련 자료 확보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3-02-16 11:36: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검찰이 방송통신위원회의 TV조선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의혹과 관련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직접 압수수색했다.

서울북부지검 형사5부(박경섭 부장검사)는 16일 한상혁 위원장 사무실과 주거지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TV조선 재승인 관련 자료 확보를 진행했다.
 
검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7152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상혁</a> 방통위원장 사무실 압수수색, TV조선 재승인 관련 자료 확보
▲ 16일 검찰이 방송통신위원회의 TV조선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은 2020년 TV조선 재승인 심사 과정에 방송통신위원회가 TV조선의 최종 평가점수를 고의로 깎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한 위원장이 관여했는지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금까지 방송통신위원회 압수수색을 세 차례 진행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사무실이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V조선은 2020년 심사에서 총점 653.39점으로 기준을 넘었으나 중점 심사사항인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의 실현 가능성과 지역·사회·문화적 필요성' 항목에서 210점 만점에 104.15점을 받았다. 

재승인 기준은 1천 점 만점에 650점 이상이지만 중점 심사 사항에서 배점의 50%에 미치지 못하면 조건부 재승인 또는 거부된다.

이와 관련해 당시 TV조선 재승인 업무를 맡았던 양모 전 방송정책국장과 차모 전 운영지원과장이 구속됐다. 심사위원장었던 윤모 교수도 14일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이들에게는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가 적용됐다.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국민의힘 향해 국정안정협의체 참여 요청, "주도권 가져도 좋다"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청신호, '고래' 투자자 자산 축적에 '새우' 매수세 강력
[여론조사꽃] 국민 68.8% "군병력 국회 투입한 대통령 긴급체포 필요해"
최상목 아세안+3포럼 참석 "정치 불확실성 해소, 경제정책 차질 없이 추진"
공조수사본부 윤석열 18일 공수처로 출석요구, 내란과 직권남용 혐의 
테슬라 내년 보급형 '베이비Y' 생산 전망, GM '볼트 EUV'와 맞경쟁 가능성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1%, 국민의힘 21.2%로 격차 벌어져
테슬라 텍사스 리튬 제련공장 가동, 연간 50GWh 배터리에 공급할 원료 생산
국제에너지기구 "지열발전은 핵심 미래 에너지, 2050년 전력 15% 차지"
중국 국가에너지국 "올해 에너지 자급률 80% 상회, 재생에너지·원전 기여"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계란던진이매리공익신고제보자
2019년 강상현연세대교수 방통위국감 위증 정정보도
했었냐? 공익신고제보자 침치료12년째 이매리다. 아랍인들도 카타르에 있는 한국대사관이 나를 반드시 도와야 된다했었는데 너네들은 나를 정신이상자 횡설수설 이차가해하고 법적조치협박 사기기나내고 무고했지? 사우디인변호사도 한국변호사들이 이렇게 썩은지 몰랐다고 돈도 안주고 경제적불이익만 십년주고 계약한것도 없으니카타르에서 빨리 귀국하라고했었다.무고죄처벌받아라.공익신고2022년 방통위국감위증 신고했었다.
   (2023-02-16 17: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