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고객 몰입 경영’을 강조했다.
조현준 회장은 2일 2023년 신년사를 통해 “VOC(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 활동을 진화시켜 고객 몰입경영으로 나아가야 생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사진)이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을 '고객 몰입 경영' 원년으로 선포했다. |
효성그룹의 고객 몰입(Customer Obsession) 경영은 고객 최우선 주의를 실천하는 것으로 경영전략, 관리시스템, 조직문화, 리더십 등 경영활동의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이 가장 중심이 되는 경영을 뜻한다.
조 회장은 글로벌 경제 불황이 깊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행복을 추구하지 않고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 회장은 고객이 현재 요구하는 납기, 품질 등을 만족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이 예상하지 못한 미래의 수요까지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열심히 듣고 반응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을 다면적, 다차원적으로 깊이 이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 회장은 “고객 몰입 경영의 실천이야 말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앞서 나가는 효성을 만드는 유일한 길”이라며 “지혜와 민첩함을 상징하는 토끼처럼 영민하게 위기를 기회로 삼아 힘차게 도약하는 새해로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