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2-11-08 08:47:5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협력으로 ‘친환경 소비’를 이끈다.
SK텔레콤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제휴사들과 함께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를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SK텔레콤 모델이 T멤버십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 이용해 보고 있다. < SK텔레콤 >
지구를 지킬 때는 ESG 확산을 위해 소비자들이 친환경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T멤버십을 통해 추가적인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 분야 티맵모빌리티와 에버온, 전기차 렌트 분야 그린카, 업사이클링 패션 분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친환경 화장품 분야 이니스프리 등 친환경 기업·브랜드 5곳과 힘을 모았다.
티맵모빌리티, 에버온과 함께하는 전기차 충전 할인은 소비자가 전국 에버온 충전기에서 티맵(TMAP) 전기차충전 간편결제로 전기차를 충전했을 때 10% 할인 혜택(월 3회, 회당 최대 3천 원 할인)을 받는 서비스다.
티맵모빌리티는 국내 1위 모빌리티 사업자로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을 기반으로 TMAP 내비게이션, TMAP 대리, TMAP 주차, TMAP 전기차충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버온은 전국 아파트와 상업시설 등 총 2만여 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는 충전서비스 전문업체다. 지난 10년 동안 전기차 및 충전 서비스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그린카는 기존에 제공하던 T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혜택에 더해 친환경 소비 촉진 차원에서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대여할 때 예약 결제에 한해 월1회 10% 할인을 제공한다.
코오롱FnC는 지난 2012년 선보인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RE;CODE’를 코오롱몰에서 구매할 때 T멤버십에서 받은 쿠폰을 적용하여 1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오프라인 매장인 코엑스의 ‘박스아뜰리에’에서 리폼서비스를 이용 할 때 T멤버십 앱의 혜택 브랜드에서 ‘RE;CODE’에서 오른쪽 쿠폰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온라인몰과 앱 ESG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존을 클릭해 T멤버십에서 받은 쿠폰번호를 입력해 10% 할인 혜택(월 1회, 최대 할인금액 1만 원)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구를 지킬 때 외에도 T멤버십을 통해 전국 동네빵집 할인 및 공동마케팅을 제공하는 ‘열린베이커리’, 사회적기업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착한소비’를 통해 소상공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등 ESG 중심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 ESG 선도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T멤버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친환경 제품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