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SK그룹 최태원 24일 국감 증인 출석, '카카오 서비스 장애' 책임 물을 듯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2-10-17 12:2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태와 관련해 최태원 SK그룹 회장, 김범수 전 카카오 이사회 의장,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한다. 

17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최 회장을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종합감사 증인으로 추가 채택했다.
 
SK그룹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784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태원</a> 24일 국감 증인 출석, '카카오 서비스 장애' 책임 물을 듯
▲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태와 관련해 최태원 SK그룹 회장, 김범수 전 카카오 이사회 의장,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한다. 사진은 최 회장이 2022년 9월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특파원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이는 15일 오후 SKC&C의 경기 성남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발생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최 회장에게 데이터센터 관리 책임을 묻기 위한 것으로 파악된다.

최 회장 뿐만 아니라 김 전 의장, 이 GIO도 종합감사 증인 명단에 추가로 이름이 올랐다.

애초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와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 박성하 SKC&C 대표이사 사장이 추가 증인명단에 이름이 올랐는데 증인 채택과 관련해 여야의 의견이 엇갈리며 SK그룹 오너인 최 회장과 카카오의 최대주주인 김 전 의장, 네이버의 설립자인 이 GIO도 증인으로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오후 SKC&C의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의 주요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카카오는 16일 오전 2시가 넘어서야 카카오톡 기능 일부를 복구하는 등 서비스 정상화에 힘쓰고 있지만 여전히 일부 서비스에서는 불편이 지속되고 있다.

카카오는 17일 포털사이트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9시 기준 다음/카카오메일과 톡채널의 정상화가 상당시간 지연되고 있지만 최대한 빠른 복구를 위해 모든 노력을 하고 있다”며 “많은 서비스가 안정화되고 있지만 트래픽 상황에 따라 일부 지연이 발생될 수도 있는 점에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와 같은 데이터센터를 이용하고 있던 네이버도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지만 네이버는 화재사고가 발생한 15일 대부분의 서비스를 정상화했다.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