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2022-09-07 10:58:2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대한통운의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물류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CJ대한통운은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에서 주관하는 '2022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2022 Quest for Quality Award)’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CJ대한통운의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미국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가 주관한 '2022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2022 Quest for Quality Award)’를 수상했다. 사진은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이 물류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 CJ대한통운 >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는 미국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가 물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았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복합운송 주선사 카테고리에 다른 8개 기업과 함께 선정됐으며 그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복합운송 주선사는 화주가 화물을 옮길 때 필요한 철도·트럭 등 다양한 운송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주선하고 제공해주는 역할을 한다.
복합운송 주선사 카테고리 선정은 정시성과 가치, 정보기술, 고객서비스, 장비&운영 등 5가지 기여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5가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평균 종합점수 42.02점을 훨씬 웃도는 63.12점을 받았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최근 미국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가 선정한 ‘2022 톱 100 3자 물류기업’과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복합운송 주선사 카테고리에 선정된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압도적인 점수 차로 1등을 차지하며 차별화된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물류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