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 <카드고릴라> |
[비즈니스포스트] 올해 1분기 우리카드의 체크카드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MZ세대 저격' 디자인도 인기를 모았다.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4일 발표한 '2022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에 따르면 우리카드의 '우리 010페이 체크카드'와 '#오하첵(오늘하루체크)'이 각각 1, 2위에 올랐다.
이번 집계는 1월1일부터 3월27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를 차지한 우리 010페이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조건 카드'다.
결제금액의 0.2%가 상시 적립되며 매월 10일 1만 원 한도 내에서 10%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응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2위 #오하첵 카드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간편결제, 배달앱 등 온라인 할인부터 안경·렌즈, 커피, 교통 등 오프라인 할인까지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우리카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 콜라보 플레이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3위는 '신한카드 딥 드림 체크', 4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가 차지했다.
이밖에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분기에는 단순한 디자인의 기존 카드 플레이트와 차별성은 지닌 캐릭터, 'DIY(자가제작)플레이트'를 제공하는 카드가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신한카드 딥드림 체크(미니언즈),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쿠키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카카오프렌즈), 신한카드 헤이 영 체크 (미니언즈) 등 다수 카드가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우리 #오하첵(다이노탱), KB국민 노리체크카드(펭수),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위글위글)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1020 맞춤형 플레이트도 10위권 체크카드의 다수를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체크카드는 교통, 카페, 편의점, 쇼핑 등 제공되는 혜택이 크게 다르지 않다"며 "전월 실적이 없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거나 비슷한 혜택 사이에서 주 사용층인 1020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카드 디자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