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반기 채용설명회 포스터. QR코드를 촬영하면 메타버스를 통해 열리는 채용설명회에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11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상반기 채용설명회 ‘LAN선JOB담 시즌3-바이오캠퍼스 투어(BioCampus Tour)’를 연다.
포스터의 QR코드 등을 통해 참가를 신청한 사람은 메타버스로 구축된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사업장에 초대된다.
메타버스의 송도사업장은 회사 소개 및 임직원 환영 메시지를 담은 플랜트1, 라이브 채용상담 및 직무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 플랜트2,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공정을 구현한 플랜트3, 회사 비전을 소개하는 플랜트4, 기숙사를 비롯한 복지시설을 소개하는 바이오플라자 등으로 구성된다.
라이브 채용상담 및 직무 토크콘서트는 메타버스를 통해 11일, 14일, 15일 사흘 동안 진행된다. 채용담당자 라이브 상담은 11일 오전 10~11시, 직무토크콘서트는 14일과 15일 각각 오전 10~11시와 오후 4~5시로 나뉘어 열린다.
직무토크콘서트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과 주요 직무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의 참가 신청 기한은 18일 오후 1시까지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앞서 2021년 11월 입사 1주년 직원들을 위한 축하행사도 메타버스로 진행했다. 향후 교육 프로그램과 주요 행사에 메타버스를 지속 활용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