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2-02-04 10:58:33
확대축소
공유하기
우리금융그룹이 글로벌 신용평가사로부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능력을 인정 받았다.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국내 금융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국내 금융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는 전세계 61개 업종에서 7천 개가 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S&P 글로벌은 이 가운데 53개 기업에게만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을 부여했다.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S&P 글로벌이 주관한 ESG평가에서 상위 점수 15% 이내에 해당하는 기업 가운데 직전년도 대비 ESG 실적이 가장 많이 향상된 기업을 각 산업군별로 한 곳씩 선정해 수여한다.
우리금융그룹은 2021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선언하고 ESG경영원칙 등을 제정했다. 2021년 3월에는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기도 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더스트리 무버 등급은 모든 그룹사가 협심해 ESG경영을 내실있게 실천해 이뤄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ESG 경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ESG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