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2022-01-28 12:00:47
확대축소
공유하기
LG유플러스가 2021년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올렸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3조8511억 원, 영업이익 9790억 원, 순이익 7242억 원을 각각 올렸다고 28일 공시했다.
▲ LG유플러스 로고.
2020년보다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10.5%, 순이익은 51.5%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인건비를 포함한 일회성 비용 때문에 영업이익 1조 원을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실적 호조는 유무선통신사업은 물론 기업인프라사업 등 신사업도 안정적으로 성장한 영향으로 분석됐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무선통신사업에서 매출 6조547억 원을 올렸다. 5G통신 가입자와 알뜰폰(MVNO)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며 2020년 무선통신사업 매출보다 4% 늘었다.
2021년 5G통신 가입자 수는 462만6천 명으로 2020년보다 67.9% 증가했다.
알뜰폰 가입자 수도 2020년보다 49.1% 늘어난 283만3천 명으로 나타났다.
2021년 인터넷TV(IPTV),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사업 매출은 2조2037억 원으로 집계됐다. 인터넷TV,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수가 크게 늘어난 데 힘입어 2020년 스마트홈사업 매출보다 9.5% 증가했다.
인터넷TV 가입자 수는 2020년보다 8.2% 증가한 534만8천 명이며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수는 2020년보다 5.1% 늘어난 475만8천 명으로 나타났다.
2021년 데이터센터(IDC), 회선사업, 솔루션을 포함한 기업인프라사업에서는 매출 1조4926억 원을 올렸는데 2020년보다 10.7% 증가했다. 특히 B2B(기업간거래)사업이 고성장하며 솔루션부문 매출이 2020년보다 21.8% 늘어 기업인프라사업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마케팅비용으로 2조2857억 원을 썼다. 효율적으로 비용을 투입해 2020년보다 마케팅비용은 1.9%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