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고객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통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도 간소화했다.
고객이 가입하는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해 디지털 미니보험을 가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며 “다른 디지털 보험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요구를 반영하여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