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이 1조6700억 원 규모의 새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와 1만5천TEU(20피트 컨테이너선 적재량단위)급 액화천연가스(LNG)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6척, 아시아 소재 선사와 17만4천㎥(입방미터)급 대형 LNG운반선 1척,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와 1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에 관한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0척 모두 합쳐 1조6700억 원이다.
LNG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6척은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대형 LNG운반선 1척은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하반기 인도된다. 이 선박에는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1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은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부터 선주사에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조선해양부문 수주목표를 174억4000만 달러로 수립했다. 지난해 목표인 149억 달러보다 16% 증가한 것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안정적 수주잔량을 확보한 만큼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로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수주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와 1만5천TEU(20피트 컨테이너선 적재량단위)급 액화천연가스(LNG)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6척, 아시아 소재 선사와 17만4천㎥(입방미터)급 대형 LNG운반선 1척,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와 1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에 관한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한 LNG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한국조선해양>
계약금액은 10척 모두 합쳐 1조6700억 원이다.
LNG추진 대형 컨테이너선 6척은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대형 LNG운반선 1척은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4년 하반기 인도된다. 이 선박에는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1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은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부터 선주사에 인도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조선해양부문 수주목표를 174억4000만 달러로 수립했다. 지난해 목표인 149억 달러보다 16% 증가한 것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안정적 수주잔량을 확보한 만큼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로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수주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