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12월6일 서울 여의도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
현대캐피탈이 준법경영과 관련한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국내 캐피털기업 가운데 ISO37301 인증을 받은 곳은 현대캐피탈 1곳뿐이다.
ISO37301은 올해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으로 기업이 준법경영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심사과정에서 법규 위험 요소(리스크)를 분석하는 매트릭스(RI) 조직 구축과 활발한 제보 채널 운영, 법규 준수와 관련한 지표를 관리하는 내부통제위원회 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기업의 필수 역량인 투명성과 신뢰성을 국내외에 증명했으며 해외시장 개척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ISO 37301 인증을 계기로 현대캐피탈의 준법경영에 관한 확고한 의지와 노력을 세계에 알리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글로벌 자동차 금융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