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내년 초에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행사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체험공간을 선보인다.
LG전자는 2022년 1월5일~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체험공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관람객은 LG전자 부스 곳곳에 설치된 관람 포인트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CES 혁신상을 수상한 LG올레드TV, LG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식물생활가전 LG틔운(tiiun) 등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전 CES에서 선보였던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도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한다.
오프라인 부스에도 관람객들이 스마트기기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간편하게 온라인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올해 CES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됐다.
LG전자는 2년만의 오프라인행사에서 관람객에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혁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기술선도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감동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찌꺼기를 압착해 만든 OSB 합판, 페인트나 니스 등을 칠하지 않은 미송 합판 등 재활용 자재를 사용해 2천m2 규모의 전시공간을 조성한다.
부스 디자인도 간소화해 전시회 종료 뒤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카렌 추프카 CTA(미국소비자기술협회) CES담당 부사장은 “오랜 기간 혁신을 이끌어 온 LG전자의 CES2022 참가가 기대된다”며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오프라인 관람객은 물론 온라인으로 CES를 관람하는 고객들도 LG전자의 획기적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이전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전시를 준비했다”며 “이번 CES에서 세계 관람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마음껏 체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
LG전자는 2022년 1월5일~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체험공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 LG전자 로고.
관람객은 LG전자 부스 곳곳에 설치된 관람 포인트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CES 혁신상을 수상한 LG올레드TV, LG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식물생활가전 LG틔운(tiiun) 등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전 CES에서 선보였던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도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한다.
오프라인 부스에도 관람객들이 스마트기기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간편하게 온라인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올해 CES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됐다.
LG전자는 2년만의 오프라인행사에서 관람객에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혁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기술선도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감동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찌꺼기를 압착해 만든 OSB 합판, 페인트나 니스 등을 칠하지 않은 미송 합판 등 재활용 자재를 사용해 2천m2 규모의 전시공간을 조성한다.
부스 디자인도 간소화해 전시회 종료 뒤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카렌 추프카 CTA(미국소비자기술협회) CES담당 부사장은 “오랜 기간 혁신을 이끌어 온 LG전자의 CES2022 참가가 기대된다”며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오프라인 관람객은 물론 온라인으로 CES를 관람하는 고객들도 LG전자의 획기적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이전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전시를 준비했다”며 “이번 CES에서 세계 관람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마음껏 체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