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11-30 16: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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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가입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KB국민은행은 30일 금융권 최초의 이동통신서비스 리브모바일(리브엠)이 출시 2년 만에 2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30일 금융권 최초의 이동통신서비스 리브모바일(리브엠)이 출시 2년 만에 2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
리브모바일은 KB국민은행의 오랜 금융 노하우와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2019년 11월부터 운영된 알뜬폰(MVNO)서비스 브랜드다.
리브모바일은 △알뜰폰 최초 스마트워치 요금제 출시 △애플, 삼성전자, 쿠팡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 △알뜰폰 최초 멤버십 △태블릿이나 스마트기기로 데이터를 무료로 나눠 쓸 수 있는 무료 데이터셰어링 등 이동통신 고객의 실질적 혜택을 강화하기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 KB작은도서관 내 무료 와이파이 설치 및 운영, 저소득층 자녀 대상 휴대폰 및 통신비 지원 등 통신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알뜰폰 사업자들의 홍보공간인 '알뜰폰 스퀘어' 설립을 지원하는 등 알뜰폰 사업자들과 상생을 통한 통신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과 통신의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민의 평생 통신파트너'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