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소비자부문과 기술부문을 더욱 강화하는 조직개편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11-26 17:26: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유플러스가 소비자부문을 강화하는 쪽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로고.
▲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는 '컨슈머(소비자)부문'을 '컨슈머사업그룹'과 '컨슈머서비스그룹'으로 재편했다.

컨슈머사업의 질적성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을 담았다.

컨슈머부문 아래에는 디지털 관련 조직을 통합한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도 신설했다.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은 MZ세대(20~30대)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이 계속해서 컨슈머부문을 맡아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기술부문'은 'CTO(최고기슬책임자)'로 조직이름이 변경됐다.

CTO는 고객 수요를 더욱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개발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서비스 개발을 돕고 사업조직을 지원한다.

기존 이상엽 기술개발그룹장 전무가 CTO로서 조직을 이끈다.

이밖에 '기업부문', 'NW부문'은 현재 조직 그대로 유지된다. 최택진 기업부문장 부사장, 권준혁 NW 부문장 전무도 유임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임기 2년차에 접어든 황현식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새롭게 선포한 비전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혁신기업'을 실행하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토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다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