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29일까지 2022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KB국민은행이 고객의 디지털서비스 이용을 돕는 대학생 도우미를 뽑는다.
KB국민은행은 29일까지 2022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9년부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운영했는데 이번 모집은 7회째다.
이들은 12월 말부터 2월 말까지 방학기간에 영업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각종 디지털서비스를 안내하고 돕는 임무를 수행한다.
특히 은행 디지털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고객 등 디지털 취약계층 고객을 도와 KB모바일인증서, 미리작성서비스, KB손쉬운뱅킹(바이오인증) 등 KB국민은행의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한다.
은행과 디지털업무에 관심이 많고 적극성과 친화력을 갖춘 대학생 모집대상이다. 지원자 가운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서포터즈를 선발한다.
서포터즈마다 개별적으로 멘토 직원을 매칭해 은행생활 전반에 걸쳐 조언과 지도를 지원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활동 서포터즈를 선정해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에서 서류전형 면제혜택을 부여하고 소정의 장학금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이 가능한 대학생을 선발해 고객의 디지털서비스 경험을 확대하겠다”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에게도 유익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