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 대상 플랫폼을 새롭게 손봤다.

KB국민은행은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전면개편

▲ KB국민은행은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금융뿐 아니라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의 경영지원 콘텐츠와 비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기업 종합금융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별도 사이트로 운영되던 '스타CMS'를 기업인터넷뱅킹에 내재화했다.

이를 통해 모든 금융기관 계좌조회와 집금 등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비금융 경영지원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앱) 'KB브릿지' 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 안에 구축해 고객별 맞춤 정책자금 추천, 경영솔루션 상담 연계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고객이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와 맞춤형 고객관리시스템 'NOW서비스'도 추가됐다.

기업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KB스타뱅킹에서 이용 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기업뱅킹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별도의 공동인증서 발급없이도 기업뱅킹에서 로그인과 이체, 상품가입 등 간편인증 거래가 가능하다. 

전화번호만으로 상대방에게 송금할 수 있는 연락처 이체과 같이 이용빈도가 높은 거래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KB국민은행은 9일부터 12월19일까지 KB기업뱅킹 개편 기념 이벤트를 열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업뱅킹 서비스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의 기업뱅킹은 고객별 수요에 적합한 맞춤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향후 확장형 기업금융 플랫폼으로 경쟁력 강화로 시장을 선도하는 '넘버원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