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2021-08-12 18:24:10
확대축소
공유하기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인기 경제 유튜버와 함께 촬영한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경제 유튜버 슈카가 출연하는 ‘윤쎈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온’에 올린다고 12일 밝혔다.
▲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경제 유튜버 슈카가 출연하는 ‘윤쎈터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윤쎈터뷰 영상은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이리온에 공개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유튜브 콘텐츠 ‘윤쎈터뷰’는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이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경제관련 유명인사를 초청해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12일 올린 영상에는 인기 경제 유튜버 슈카와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가 출연해 2021년 하반기 주식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키워드 12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눈다.
경제 유튜버로 널리 알려진 슈카는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 전략기획팀과 채권운용팀 등을 거쳤다.
구독자 162만 명의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를 운영하고 있다
염승환 이사는 주식관련 서적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을 출간한 바 있다. 연 이사의 저서는 올해 상반기에 6주 연속 교보문고 종합베스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전현직 이베스트투자증권 임직원이자 유튜브 스타인 윤지호 센터장, 염승환 이사, 슈카가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처음"이라며 "‘윤쎈터뷰’를 통해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3인의 투자관점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