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7-30 14:48:58
확대축소
공유하기
교보생명이 쉽고 빠른 데이터 분석을 돕는 데이터 시각화 포털을 구축해 업무에 적용한다.
교보생명은 데이터 관리분석 시스템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시각화 포털'을 구축해 업무 전반에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 교보생명은 데이터 관리분석 시스템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시각화 포털'을 구축해 업무 전반에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교보생명>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기업이 보유한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해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일련의 기술을 의미한다.
교보생명은 이번 포털 구축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유의미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도출하고 이를 차트나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해 누구나 이해하고 활용하기 쉽게 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각화 포털은 일하는 방식부터 변화해야 한다는 디지털 전환 전략 아래 추진됐다.
권창기 교보생명 디지털전환 지원실장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각화 포털에서는 임직원 누구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다량의 데이터를 분석·활용할 수 있고 이렇게 도출된 결과를 여러 사람이 다양한 각도에서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과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며 "향후 임직원 교육 등을 통해 포털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