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푸본현대생명은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페이스북 채널이 금융서비스혁신 대상을, 블로그 채널은 보험블로그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 푸본현대생명은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페이스북 채널이 금융서비스혁신 대상을, 블로그 채널은 보험블로그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기타분야 등 모두 5개 플랫폼 분야에 195개 회사의 222개 소셜인터넷서비스가 참여했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 채널은 금융정보와 일상 속 생활정보, 건강 관련 정보를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해 쉽고 친밀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 구독자는 6만여 명에 이른다.
푸본현대생명의 블로그(네이버 포스트)는 건강정보, 금융소식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채용, 우수 설계사 소개, 퇴직연금 안내자료 등을 유튜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사회관계망미디어 플랫폼를 통해 고객에서 필요한 정보를 간단하면서도 친밀감 있게 전달하려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