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1-07-14 15:11:09
확대축소
공유하기
체외진단기 회사 지노믹트리가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반 백신 등을 개발하기 위해 엔이에스바이오테크놀러지의 지분을 인수한다.
지노믹트리는 14일 공시를 통해 엔이에스바이오테크놀러지의 지분 16.92%를 약 3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이사.
이를 통해 지노믹트리는 엔이에스바이오테크놀러지의 2대주주가 됐다. 향후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할 계획을 세웠다.
엔이에스바이오테크놀러지는 백신 및 치료에 상용되는 핵산, 단백질, 항체 등 다양한 물질을 효과적으로 생체 안으로 전달하는 전달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노믹트리는 자사의 mRNA 설계를 활용해 엔이에스바이오테크놀러지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추진하도록 협업한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이사는 “새로운 mRNA 설계로 원하는 단백질들을 효과적으로 세포 내에서 발현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향후 이를 이용한 새로운 치료제 개발 도전뿐만 아니라 엔이에스바이오테크놀러지의 mRNA 백신 개발 협업을 위해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지노믹트리는 백신 및 암치료제 시장에 새롭게 도전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