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광동제약 비타500 유리병 분리배출 캠페인, "환경보호 인식 확산"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1-07-13 13:33: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광동제약이 비타민드링크 비타500병을 분리배출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동제약은 약국을 중심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비타500병 분리배출 팁’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 비타500 유리병 분리배출 캠페인, "환경보호 인식 확산"
▲ 광동제약은 약국가를 중심으로 '비타500병 분리배출 팁' 캠페인을 시행한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분리배출 안내 문구와 그림을 담은 친환경봉투를 약국에 비치했다.

이는 약국에서 비타500이 많이 소비되고 있고 약사의 복약지도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환경보호에 동참을 유도한다는 취지라고 광동제약은 설명했다.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은 알루미늄 소재의 뚜껑과 유리병을 분리해 배출하는 것이다. 유리병에 붙어있는 종이 소재의 라벨은 용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제거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별도로 분리할 필요가 없다.

광동제약에서 생산하는 비타500을 포함한 드링크류 병은 위생을 고려해 기존 병을 파쇄한 뒤 녹여서 재성형하는 재활용 과정을 거친다.

광동제약은 판매량이 많은 비타500을 중심으로 이 같은 내용을 알려 분리배출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작은 활동이지만 많은 사람이 함께 할수록 환경보호 인식이 확산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우선가치로 삼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