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연식 KCC 이사(왼쪽)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CC >
KCC는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C는 "KCC창호는 5대 핵심성능인 단열성, 방음성, 수밀성, 기밀성, 내풍압성이 모두 우수해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높인다"며 "패시브하우스 창호는 국내 최초로 패시브 인증인 ‘KR-제로에너지창호’ Z1등급 인증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해 수치화한 것이다.
올해 18회째로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에 공동개발했다.
평가항목은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이다.
KCC 관계자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과 관련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 및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