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신규행원을 모집한다.
KB국민은행은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을 200여 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IT △데이터 △경영관리(경영기획·경영지원) 전문가 △장애인 △보훈 등 5개 부문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채용에서 IT 및 데이터부문 신규채용 규모를 과거보다 늘렸다.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서다.
경영관리 전문가부문은 경영기획 및 경영지원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 경력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또는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에 나선다.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장애인 및 보훈 특별채용도 실시한다.
장애인 및 보훈 특별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IT 및 데이터부문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면접전형 순서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은 상반기 채용과 별개로 정보통신기술(ICT)과 자본시장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채용하고 있다.
이에 더해 글로벌 투자금융(IB)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방학기간에 국내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1년 글로벌IB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우수활동자에게는 IB부문 신입행원(L1) 채용시 서류 및 필기전형 면제혜택이 부여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무중심의 수시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입행원 채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공식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