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2021-05-27 15:55:40
확대축소
공유하기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기존 펀드를 ESG펀드로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한국밸류 10년투자 주주행복'펀드를 '한국밸류 지속성장ESG'펀드로 리뉴얼 한다고 27일 밝혔다.
▲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한국밸류 10년투자 주주행복'펀드를 '한국밸류 지속성장ESG'펀드로 리뉴얼 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의 확장과 정교화를 위해 펀드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5월24일 기준으로 최근 1년 수익률이 71.3%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 상승률인 60.2%를 웃도는 수준이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사회책임투자 주요 평가요소인 ESG 가운데 G(지배구조)를 집중분석하던 기존 운용전략을 E(환경)와 S(사회)를 포괄하는 것으로 확장했다.
전문 평가기관의 등급을 참고하는 네거티브 스크리닝(투자제한·배제 전략)을 적용해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특히 초과 성과를 내기 위해 ESG 등급 상향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전략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ESG 전문 리서치회사인 서스틴베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전략 개발 및 유효성 검증을 마쳤다.
한국밸류 지속성장ESG 펀드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IBK투자증권 등 7곳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석로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은 "ESG투자는 기업 이해와 통찰력이 중요하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오랜 기간 기업과 관련된 상향식 리서치를 바탕으로 펀드를 운용해 왔기 때문에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