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환경경영시스템과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동시 획득

▲ 허연수 GS리테일 ESG추진위원장 대표이사 부회장(오른쪽)과 박형준 한국기업인증원장이 21일 GS타워 20층에서 열린 환경경영 및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이 친환경경영과 품질경영체계와 관련된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GS리테일은 한국기업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과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규격으로 기업의 제품 생산, 공급 등 전 과정에 걸쳐 평가가 이뤄진다. 

GS리테일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삼아 경쟁사들과 ESG경영 역량 격차를 더 벌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GS리테일은 그린 프로덕트(상품), 그린 스토어(점포), 그린 파트너십(협력체계), 그린 마케팅, 그린 딜리버리(배달), 그린 뉴비즈(신사업) 등 6가지 친환경경영 추진 영역을 선정하고 이들 영역을 GS리테일의 핵심 사업축으로 육성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GS리테일이 품질보증체계와 친환경소비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인증을 추진해 이뤄낸 성과”라며 “GS리테일의 모든 임직원과 경영주를 ESG전도사로 육성해 착한 소비를 독려하고 지역환경을 보호하는 수호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