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은행, 직원이 고객 질문에 대답하는 유튜브 콘텐츠 선보여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4-22 11:12: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은행 서비스 이용법을 알려주고 고객의 금융 관련된 질문에 대답해주는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채널에 ‘쉽사빠 신한은행’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은행, 직원이 고객 질문에 대답하는 유튜브 콘텐츠 선보여
▲ 신한은행 유튜브 콘텐츠 안내.

쉽사빠는 쉽고 사용하기 편리하고 빠르다는 의미의 줄임말이다.

신한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은행 이용법을 알려주고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답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이나 카드 없이 자동입출금기(ATM)에서 현금을 찾기, 예금과 적금으로 담보대출을 받는 방법 등이 안내된다.

신용등급 관리 방법과 연말정산 방법 등 금융상식도 포함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콘텐츠 출시에 맞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추첨을 통해 치킨쿠폰과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진종오 탄핵 찬성 의사 밝혀, 윤석열 탄핵 가결까지 2표 남아
신한투자 "KG이니시스 밸류업 계획 긍정적, 주가 저평가 해소 기대"
DS투자 "녹십자 목표주가 상향, 미국 혈액원 인수는 '알리글로' 매출에 호재"
국제유가 상승, 원유 수요전망 하향에도 러시아 추가 제재에 불확실성 커져
[채널Who] SK하이닉스 HBM으로 빛났던 2024년, 메모리 승기 잡은 세 가지 요인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