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은행 서비스 이용법을 알려주고 고객의 금융 관련된 질문에 대답해주는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채널에 ‘쉽사빠 신한은행’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쉽사빠는 쉽고 사용하기 편리하고 빠르다는 의미의 줄임말이다.
신한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은행 이용법을 알려주고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답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이나 카드 없이 자동입출금기(ATM)에서 현금을 찾기, 예금과 적금으로 담보대출을 받는 방법 등이 안내된다.
신용등급 관리 방법과 연말정산 방법 등 금융상식도 포함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콘텐츠 출시에 맞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추첨을 통해 치킨쿠폰과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