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 및 모발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에서 내놓은 미세전류 LED(발광 다이오드)두피관리기가 유럽에서 인증(CE)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 아이엘사이언스 로고.
아이엘사이언스는 LED조명과 뷰티관리기기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2018년 12월 설립됐다. 코스닥에는 2019년 12월 상장했다.
아이엘사이언스에 따르면 미세전류 LED두피관리기기는 집에서도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기기로 하루 1번 20분씩 사용하면 두피의 혈행과 세포 활동을 촉진해 줘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미세전류가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비슷해 세포의 재생 및 활성효과가 있다고 아이엘사이언스는 설명했다.
2019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에서 미세전류의 발모효과를 이용한 탈모 예방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됐고 미국화학회 학술지 ‘ACS 나노’에 미세전류가 모낭 수 증식 촉진 및 모발 성장속도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실리기도 했다고 아이엘사이언스는 덧붙였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허가를 받은 데 이어 유럽 인증까지 받으면서 폴리니크 제품을 두고 국제적 공신력을 얻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두피관리기기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