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정호승 시 인용한 '봄길' 광고로 올해의 광고상 받아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1-03-29 10:27: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정호승 시 인용한 '봄길' 광고로 올해의 광고상 받아
▲ 설명
정호승 시인의 시를 인용한 KB국민은행의 '봄길' 인쇄광고가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을 받았다.

KB국민은행은 26일 봄길 광고로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제28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좋은 광고상을 동시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봄길 인쇄광고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기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다. 정호승 시인의 봄길 시편을 인용해 온 국민을 '봄길을 걸어가는 당신'에 비유했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온라인광고 '2020 대한이 살았다'로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과 디지털 부문 좋은광고상을 수상하며 같은 광고제에서 2개의 작품이 함께 경사를 맞았다. 

2020 대한이 살았다 광고는 2019년 3.1운동 101주년을 맞아 작곡가 정재일씨, 가수 박정현씨, 김연아 선수가 처음 공개한 음원을 가수 루나, 매드클라운이 재해석한 음원과 영상이다.

대한이 살았다 광고는 2020년 제27회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 및 모바일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봄길 광고의 사진 한 장, 시 한 수로 감동을 공유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