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초등학생 대상 창작동화를 공모한다.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4월16일까지 '2021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4월16일까지 '2021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응모자격은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다.
응모방법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안 '공지&뉴스'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1명) 500만 원, 최우수상(1명) 300만 원, 우수상(2명) 각 150만 원, 장려상(4명) 각 100만 원, 입선(10명) 각 50만 원 등 총 2천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5월17일 개별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발표된다. 시상식은 5월 말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친구'로 제작된다.
올해 제작되는 창작동화집은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및 다문화가정 등에 배포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