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 지분 전량을 3046억 원에 처분한다.
두산그룹은 매각대금으로 차입금 상환 등 재무구조 개선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 |
||
▲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
디아이피홀딩스는 11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지분 487만3754주를 3046억 원에 처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디아이피홀딩스는 13일 시간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보유지분 전량을 처분한다.
디아이피홀딩스는 두산그룹 지주회사인 두산의 100% 자회사다. 매각대금이 고스란히 두산으로 유입되는 구조다.
두산 관계자는 “매각대금은 차입금을 상환하고 주주가치를 높이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아이피홀딩스는 지난해 말 산업은행, 현대자동차, 한화테크윈 등과 맺은 지분공동매각 약정이 종료되자 지분 개별 매각을 추진해왔다.
하지만 디아이피홀딩스보다 앞서 한화테크윈이 보유하고 있던 지분 10% 중 4%를 매각하면서 디아이피홀딩스가 손해를 본 것으로 관측된다.
한화테크윈은 주당 7만1700원에 지분을 처분했는데 디아이피홀딩스는 주당 6만2500원에 주식을 매각하게 됐다. 디아이피홀딩스가 주당 7만1700원에 지분을 매각했을 경우 448억 원을 더 확보할 수 있었다는 얘기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는 11일 전 거래일보다 4.42% 떨어진 6만4900원으로 장을 마쳤다. 종가 기준 지난해 6월8일 이후 반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주요주주들의 지분 처분이 잇따르면서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는 최근 4거래일 동안 15.8%나 하락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