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캠페인을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3월31일까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3월31일까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 |
이번 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형식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한 뒤 결과를 해시태그 #'기억하_길'과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캠페인 참여 1건당 1천 원씩을 기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NS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