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시대에 발맞춘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에게 색다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서비스에 탑재해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에 더해 고객 누구나 생애 설계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 재무관리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교보생명은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인 인공지능 음성 및 영상합성 전문기업 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콘텐츠 보유 기업 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사업 준비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