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2-22 14:14:36
확대축소
공유하기
미래에셋생명이 고객 권익증진을 위한 소비자 자문기구 '고객동맹자문단'을 상시모집한다.
미래에셋생명이 고객의 소리에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 고객동맹자문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미래에셋생명이 고객의 소리에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 고객동맹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고객동맹자문단은 소비자 권익 높이기를 목적으로 발족된 소비자자문기구로 고객과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 고객동맹자문단 발족 이후 총 1천여 건에 이르는 고객 의견을 청취하며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고객친화적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중심경영에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
특히 2020년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동맹자문단을 통해 450여 개의 고객 의견을 수렴했으며 90여 개 과제를 선정해 개선활동을 수행했다.
IT 및 사고보험금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으며 대고객 통합 사이트 및 변액자산 관리서비스를 구축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업무를 처리하고 변액보험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이밖에 변액보험 목표수익률 알림서비스 도입, 변액 스마트케어서비스 개시 등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요구를 능동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동맹 자문단에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고객동맹 자문단은 상시적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 설문과 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외에도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사이트에서 상시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고객동맹자문단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및 사이버창구에서 가입하면 된다.
고객동맹자문단 활동을 통해 온라인 설문에 응답하면 5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사이트 내 상시접수 중인 업무개선 아이디어 우수 제안인으로 선정되면 1만~3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CCM)는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고객 최우선 핵심가치를 밑바탕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 고객중심경영을 활성화 할 것이다"며 "이번 고객동맹자문단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듣고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에셋생명의 고객가치 문화를 정착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