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해외에 있는 법인과 지점 등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업고객에게 해외진출과 해외시장 직접투자 등과 관련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해외진출과 투자에 도움을 받으려는 기업고객 수요에 맞춰 해외진출 상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출장과 시장조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고객이 신한은행 해외법인과 지점 등 글로벌 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해외진출 지원데스크를 신설하고 외환, 글로벌, 기업금융 등 분야별 전문가 및 20개 국 160여 곳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거래내역이 없는 고객도 기업 전용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담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상담할 내용을 등록하면 신한은행 전문가가 유선으로 업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준비할 서류 등 필요한 절차를 안내한다.
해외에 진출할 때 신고수리 절차, 해외 투자 유의사항, 해외진출을 했다가 국내로 복귀하는 기업의 해외사업 청산절차 및 국내 복귀 때 필요사항, 수출입 컨설팅 등 정보도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외진출 온라인서비스를 통해 해외진출 및 해외사업 확장 등을 추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