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22일 경기도 용인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온택트 방식으로 열린 2021년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신한은행> |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4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옥동 은행장은 22일 열린 2021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신한이 가야 하는 방향은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이어주는 디지털회사(컴퍼니)'”라고 밝혔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한은행 모든 임직원이 참여했다.
신한은행 2021년 경영전략회의는 △2020년 성과 리뷰 및 2021년 경영 계획 △2021년 핵심 경쟁력 강화방안 △2030 미래 아젠다 △CEO 특강 △미래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진 은행장은 “디지털을 도구로 삼아 각자 맡은 영역에서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며 “모든 직원들이 디지털과 금융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신한은행이 △고객 △자산 △가치평가 △기회연결 △같이성장 등 다섯 가지 미래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통적 금융회사에서 디지털컴퍼니로 변신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의사결정 과정의 중요성도 강했다.
진 은행장은 “잘 세운 계획보다도 중요한 것은 행동이며 그 중에서도 고객중심에서 출발하는 과정의 정당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가 최고의 가치로 실천하는 것은 '성과' 보다 '고객'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21년 전략목표로 ‘고객중심! 미래금융의 기준, 일류로의 도약’을 내걸었다. 전략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방안으로 디지털 전환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상생의 가치 등을 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