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13일까지 진행하는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8만 명이 넘는 구직자가 몰리고 있다고 9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KB국민은행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열고 다양한 구직 관련 콘텐츠와 경품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13일까지 진행하는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이날까지 8만 명이 넘는 구직자가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홈페이지와 KB굿잡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비대면을 통한 외부연결)로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에는 전국 330여 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이에 더해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해 개최 첫 날인 2일부터 7일 동안 8만 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상반기보다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취업컨설팅, 직업심리검사 등의 콘텐츠와 더불어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업종들의 채용 흐름을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KB굿잡 유관기관인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유명 유튜버(중낳괴 이과장, 인싸담당자)가 우수 대기업협력사를 직접 방문해 해당 기업의 급여와 복지, 사내문화 등을 구직자에게 생생하게 소개하는 콘텐츠 'PR챌린지'를 제공한다.
구직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KB굿잡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 과정별로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조금이나마 구직자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구직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지원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13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