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림식품 신기술을 인증받았다.

휴온스는 여성 갱년기 건강개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 농림식품 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이사

▲ 엄기안 휴온스 대표이사.


농림식품 신기술인증제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산물업체,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 및 개량한 우수한 농림식품과학기술을 인증하는 제도다.

휴온스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의 농림식품 신기술 인증 획득이 '갱년기 건강개선 유산균'이라는 원료적 가치 이외에도 배양 및 안정성 증진기술, 우수한 대량 생산설비, 상품가치 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2017년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기술이전받았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은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으며 원활한 배변활동과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동안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섭취했을 때 여성 갱년기 증상이 개선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갱년기 판단 평가지표인 '쿠퍼만지수'와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인 '멘콜지수'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도 나타났다.

휴온스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산균 배양기술과 특허받은 코팅기술 등을 적용해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4월에 출시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이사는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핵심기술이자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 정부 차원에서 기술 우수성과 경제적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년 여성들이 식약처와 농식품부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기술이 적용된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건강하고 슬기롭게 갱년기를 극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