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0-08-26 16:46:00
확대축소
공유하기
카카오페이가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 '카카오페이카드2'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는 선불·직불 혼합형 결제카드인 ‘카카오페이카드2’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는 선불·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카드2’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카드2는 전국 모든 오프라인 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선불·직불 혼합형 결제카드로 금융계좌에서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와 연결된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카드 뒷면에 해피포인트, CJONE, 신세계포인트, 이디야 등 38개 주요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를 새겼다.
캐시비와의 제휴를 통해 자동충전형 선불교통카드 기능도 더했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편의점에 방문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필요없이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충전된다. 교통대금은 1~2일 이내에 사용한 만큼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차감된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도 꾀했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국내 최초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최대 18자)를 써넣을 수 있는 형태로 출시됐다. 카드번호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앱 ‘페이카드’ 메뉴에서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카드2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올해 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강남, 홍대,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DDP 동대문점, 전주 한옥마을점)에서 카카오페이카드2로 결제하면 20%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9월 말까지 결제할 때마다 월 30회까지 ‘알 리워드’를 지급하고 연말정산 30% 세액공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홈 화면에 진입한 뒤 '서비스' 탭에서 '페이카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리뉴얼은 모바일결제와 실물카드 결제 중 어떤 것을 이용해도 동일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능으로 다양한 시도를 한 만큼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결제수단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