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소호 멘토링스쿨' 발족, 허인 "위기관리 지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가운데)과 허인 KB국민은행장(오른쪽)이 7월16일 KB소호 컨설팅센터 여의도HUB센터와 인천센터의 화상상담을 시연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코로나19시대를 맞아 KB소호 컨설팅센터를 자영업자 사업 경쟁력 지원 중심에서 위기관리 중심의 컨설팅지원체계로 전환한다.

KB국민은행은 16일 ‘찾아가는 KB소호 멘토링스쿨(3기)’ 발족식을 열었다.

이날 발족식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권오복 한국외식업중앙회 상임부회장 및 이형석 원장, 토니 오 셰프, 차민욱 셰프, 김순태 셰프 등이 참석했다.

KB소호 컨설팅센터는 자영업자의 사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자금조달, 세무,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경영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여의도HUB센터를 포함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에 13개가 운영된다.

KB국민은행은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 △KB국민카드 매출정보와 KB부동산 시세를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상권·업종 분석컨설팅 △전문가 심화컨설팅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화상상담시스템 확대 △정책자금 추천 플랫폼 ‘KB브릿지’를 활용한 비대면컨설팅 △KB국민은행 ‘SNS 컨설팅’을 통한 비대면 판매채널 구축 및 홍보지원 등을 통해 자영업자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석원 금감원장은 “앞으로도 KB국민은행과 같은 아름다운 상생이 지속적으로 확산돼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은행장은 “전국 13개의 KB소호 컨설팅센터를 활용한 위기관리 중심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