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제품 구매부터 싱크대 리폼·설치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 '원스톱 설치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빌트인(붙박이) 식기세척기 구매부터 설치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10일부터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원스톱 설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원스톱 설치 솔루션은 삼성 식기세척기를 전담하는 협력사의 전문 설치팀이 기존 가구장 철거, 상판 보강 작업 등을 포함한 싱크대 개조(리폼) 공사부터 제품 설치에 이르기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전담 설치팀이 제품 구매 후 1~2일 안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을 설치한다.
소비자 주방 구조에 맞춰 식기세척기 위에 삼성 전기레인지를 올리는 직렬 설치나 음식물 처리기 옆에 배치하는 병렬 설치 등도 가능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기존에는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새로 구매하면 소비자가 가구장 공사 업체와 별도로 계약해 싱크대 개조 공사를 진행한 후 제품을 설치할 수 있었다.
과정이 번거로웠을 뿐 아니라 제품 구매부터 설치까지 통상 4~5일 정도가 소요됐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원스톱 설치 솔루션은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마련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그는 “가사 부담을 줄여줄 뿐 아니라 일체감 있는 주방 인테리어까지 완성해 주는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의 편리함과 고품질 시공 서비스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7월31일까지 2020년형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