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한 신상품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한 신상품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카드는 Z세대의 생활 및 소비습관을 분석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커피, 간편결제, 대중교통 등 모두 9개 영역에서 월 최대 2만 원을 할인해준다.
또 차별화된 개성 표현을 추구하는 Z세대를 위해 온라인 패션 편집숍 ‘위글위글’의 독창적 색깔과 패턴을 디자인에 담았다.
이 카드는 △편의점(CU)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SG페이) △뷰티(올리브영/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 9개 영역에서 이용할 때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영역별로 건당 1~2천 원이 할인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 6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까지 월간 통합할인한도 범위 안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실용적 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를 분석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 쇼핑과 간편결제 할인을 8월 말까지 2배로 제공한다. 또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가운데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파우치, 피크닉 매트 등 위글위글 상품이 담긴 랜덤박스를 증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