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중장년층도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1분기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모바일쇼핑 추세를 조사한 결과 식품과 건강 관련 상품 매출이 12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티몬에서 50대 이상 중장년층 쇼핑 1분기 급증,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

▲ 이진원 티몬 대표.


중장년층이 가장 활발하게 쇼핑한 품목은 라면 등 간편식품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8% 늘었다.

간편식품의 뒤를 이어 홍삼 등 건강식품이 140%, 생수 등 음료는 128%, 신선식품은 105% 각각 증가했다.

티몬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등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오프라인 쇼핑을 즐기던 중장년층이 모바일쇼핑을 확대한 것으로 분석했다.

티몬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생활용품 등을 모은 ‘집콕라이프’ 기획전을 운영하고 무료배송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누구나 매시간 티몬에 접속하더라도 원하는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