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이 투자의 효용성과 투자원칙 등의 내용을 담은 펀드사용설명서를 내놨다.
삼성자산운용은 펀드사용설명서인 ‘이기는 투자’를 개편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 삼성자산운용은 펀드사용설명서인 ‘이기는 투자’를 개편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
이기는 투자는 일시적 성과나 테마에 쏠리는 투자를 지양하고 고객의 투자목적과 재무상황에 맞는 투자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삼성자산운용이 제안하는 투자원칙을 뜻한다. 장기 투자, 글로벌 분산투자, 목표기반 투자, 저비용 투자 등을 원칙으로 한다.
삼성자산운용은 펀드사용설명서 이기는 투자를 발행한 뒤 매년 콘텐츠를 보강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기는 투자는 1부와 2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투자는 왜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금리 하락, 복리의 마법, 예금성 자산 및 위험성 자산의 투자효과 등을 통해 투자의 효용성을 설명한다.
2부는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와 관련해 마켓타이밍의 한계와 장기투자, 종목 선택의 한계와 글로벌 분산투자, 목표기반투자, 저비용 투자 중요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이기는 투자는 보편적으로 실천 가능한 투자방법”이라며 “누구나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