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생명은 6일 은행 방카슈랑스 판매인들의 보험 청약 업무 지원을 위해 손님과 직접 대면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하나생명> |
하나생명이 방카슈랑스 판매인과 고객의 대면 부담을 줄인다.
하나생명은 6일 방카슈랑스 채널에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는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할 때 하나생명이 서류보완이 필요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면 고객이 URL 접속으로 서류를 확인한 뒤 카카오 인증 등을 거쳐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 서류보완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방카슈랑스 상품을 가입할 때 서류미비 등 보완이 필요한 일이 발생하면 고객이 직접 은행 영업점을 재방문해야 했다.
하나생명은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확대해 공인인증서 등을 거치지 않고 모바일기기에 직접 서명을 하는 방식도 도입하기로 했다.
강혜림 하나생명 계약심사팀 과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부담이 있다”며 “모바일 신계약 서류보완 프로세스서비스를 모든 제휴 금융기관대리점 고객에게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