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XM3가 출시된 지 15일 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6천 대를 넘었다. 

르노삼성차는 24일까지 XM3가 모두 1만6천 대 넘게 계약됐다고 25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XM3, 출시 15일 만에 누적 계약 1만6천 대 넘어서

▲ XM3.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는 2월21일부터 XM3의 사전계약을 받았으며 3월9일 XM3를 공식 출시했다. 

소비자들은 XM3의 ‘외관 디자인’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는 것으로 파악됐다.

르노삼성차가 XM3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32.8%가 XM3를 선택한 이유로 외관 디자인을 꼽았다. 

다음으로 ‘합리적 가격’을 선택한 응답자가 21.4%로 많았다. 

실내 디자인(15.1%), 첨단사양(12.6%), 주행성능(12.1%) 등이 뒤를 이었다. 

계약 비중을 살펴보면 TCe 260 모델이 89%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XM3는 엔진별로 △TCe 260 △1.6 GTe 등 2가지 가솔린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트림별로는 최고급 트림 선택 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TCe 260에서 RE시그니처 비중은 85%를 보였으며 1.6 GTe는 구매고객의 69%가 LE플러스를 선택했다.

TCe 260은 △LE △RE △RE시그니처 등 트림을 두고 있으며 1.6 GTe는 △SE △LE △LE플러스 등 트림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