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일제히 대구에 있는 콜센터를 임시폐쇄한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31일까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고객센터를 폐쇄하고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대구에서 고객센터 2곳을 운영하고 있는데 2곳 모두 폐쇄된다. 2곳의 고객센터에는 현재 모두 460여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70여 명은 이미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대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각 1곳의 고객센터 운영을 중단했다. 운영이 중단된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은 재택근무를 하게 된다.
이통3사는 대구지역 콜센터 업무의 일부를 다른 지역 콜센터에서 분산처리하고 챗봇, 자동응답서비스(ARS) 등을 활용해 상담인력의 공백을 최소화 할 계획을 세웠다.
이통3사가 대구지역 콜센터 운영을 중단한 것은
권영진 대구시장이 기업의 콜센터 운영을 중단해달라고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권 시장은 12일 대구시청에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열고 “대기업 경영진에게 3월 말까지 대구지역 컨택센터(콜센터) 운영을 전면 중단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