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S엠트론 뒷바퀴폭 조절 트랙터 'MT4' 내놔, 김연수 "생산성 기여"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20-03-09 16:35: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S엠트론이 기계 사양(스펙)과 작업 편의성 등이 향상된 새 트랙터 제품을 내놨다.

LS엠트론은 9일 국내 최초로 가변형 뒷차축을 적용한 멀티플레이어 트랙터 ‘MT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S엠트론 뒷바퀴폭 조절 트랙터 'MT4' 내놔, 김연수 "생산성 기여"
▲ LS엠트론의 신형 트랙터 'MT4'의 모습.  < LS엠트론 >

MT4에 적용된 가변형 뒷차축은 재배 작물에 따라 뒷바퀴의 폭을 최대 210mm까지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다양한 지형에서 작업할 수 있다.

LS엠트론에 따르면 재배 작물에 따라 이랑과 고랑의 폭이 다르기 때문에 트랙터 바퀴가 지나가는 폭이 어느정도인지가 중요하다.

LS엠트론은 트랙터의 후방 양력을 높이기 위해 MT4에는 외장형 유압실린더를 장착했다. 양력이 크면 무거운 작업기기를 안정적으로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진다. 

MT4에는 흙을 갈아주는 로터리 작업 진행 도중 구석에 몰린 흙을 정리하고 작물이 엉키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회전 PTO(동력인출) 기능도 탑재됐다.

MT4는 또 △트랙터가 기울어져도 작업기의 수평을 유지하는 수평 제어 기능 △동급 최대변속 단수(전진 28단 후진 28단) △클러치 페달을 밟지 않고 기어를 변경할 수 있는 핸드 클러치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MT4는 58마력, 63마력, 68마력 등 3가지 종류의 제품이 있으며 전국 LS엠트론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연수 LS엠트론 대표이사 사장은 “MT4는 농민과 축산민 등 다양한 고객들의 작업 편리성과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MT4를 통해 국내 농기계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정치생명 위해 탄핵 찬성해야, 윤석열 '데드덕' 아니다" 외신 논평
'원조 윤핵관' 권성동,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로 선출
"SK그룹 베트남 이멕스팜 지분 65% 매도 고려" 외신 보도, 큰 폭 차익 가능성
조국 3심서 징역 2년형 확정, 의원직 자동상실
비트코인 시세 10만 달러 안팎 '박스권' 가능성, 장기 투자자 매도세 힘 실려
테슬라 사이버트럭 중국 출시 가능성, 현지 당국에서 에너지 소비평가 획득 
GM '로보택시 중단'에 증권가 평가 긍정적, 투자 부담에 주주들 불안 커져
챗GPT 오전 내내 접속장애 "아이폰 GPT 탑재로 사용자 급증이 원인 가능성"
엑손모빌 천연가스 발전소 신설해 전력산업 첫 진출, 데이터센터에 공급 목적
[엠브레인퍼블릭] 국민 78% "윤석열 탄핵해야", 차기대권 후보 적합도 이재명 37%..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