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타이어 개발의 디지털화를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을 강화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혁신모델을 강화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와 적극적 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개발에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 강화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이수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최고운영책임자.


아마존웹서비스는 세계기업 아마존의 자회사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력으로 한다.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 디지털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한 데 이어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등 아마존웹서비스의 첨단 디지털 솔루션도 도입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앞서 ‘버추얼 컴파운드 디자인 시스템’ 개발에 성공한 뒤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 분석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한 바 있다. 

버추얼 컴파운드 디자인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타이어 컴파운드(혼잡재료) 특성을 예측하고 최적의 조합법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