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상담원 통화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보이는 ARS' 도입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1-17 11:0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상담원 통화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보이는 ARS' 도입
▲ LG전자 모델들이 '보이는 ARS'를 홍보하고 있다. < LG전자 >
LG전자가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 스마트폰 화면 조작으로 가전제품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LG전자는 '케어솔루션' 콜센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이는 ARS'를 1월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케어솔루션은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등 지속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10종을 대상으로 한 사후관리 서비스다.

보이는 ARS는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했을 때 스마트폰 화면에 전체 업무 메뉴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아도 화면을 조작해 결제정보 및 주소 변경, 요금 납부, 케어솔루션 매니저 연락 요청, 애프터서비스(A/S) 접수 등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보이는 ARS를 통해 숫자 버튼을 누르는 기존 ARS 방식보다 통화시간을 30%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이 언제든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며 "고객이 만족하고 감동을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